본문 바로가기
2022년 중요

[2022년 이슈 사항]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출국 - "정부에 문의한적 없어?"

by PlanPicker 2022.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하는 일정을 찾고 내 캘린더에 바로 등록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해주는

스케줄러 앱. PlanPicker (플랜피커) 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정보는 "이근 대위 우크라 의용군으로 출국" 입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3월 6일 밤 11시경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이근 대위가 출국 하는 사진이 한장 게시가 되었습니다.

 

인스타에 작성한 글 요약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하였습니다.

2월 28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서  ‘WE WILL SUPPORT UKRAINE’이라는 힌트를 공지하였습니다.

공식적인 절차를 밟아 출국을 하려고 했으나 한국 정부의 강한 반대를 느껴 마찰이 생겼습니다.

우리는 여행 금지국가를 들어가면 범죄자로 취급받고 1년 징역 또는 1천만원 벌금으로 처벌 받을 수 있다고 협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처벌받는다고 우리가 보유한 기술, 지식, 전문성을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도와주지 않고 이 상황에서 그냥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비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저의 팀이 문제없이 출국하고 우크라이나 잘 도착해야 해서 관계자 몇 명 제외하고 누구에게도 저희의 계획을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에 출국 했으니, 이제 이렇게 발표를 합니다.

저의 팀원들은 제가 직접 선발했으며, 제가 살아서 돌아간다면 그때는 제가 다 책임지고 주는 처벌 받겠습니다.



사진으로 보다시피 이근 대위와 팀원들은 한국 공항에서 출국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2022년 2월 13일부로 우크라이나 전지역을 여행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근 대위는 위에 글에서 본인이 언급한 것과 같이 여권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법의 법적근거로는 여권법 제17조와 제26조가 이에 해당합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충돌상황으로 인해서 세계 각국이 긴장상태에 있는 상황입니다.

 

이근 대위의 행동이 정의감일지 아니면 만용일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 것 같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에 있는 중국 교민들의 경우도 러시아와의 기사 소식에 의해 자국으로 귀환하지 못하고 충돌이 발생하는 뉴스도 심심치 않게 들었을 겁니다.

 

의용군으로 정의롭게 참전하겠다는 취지는 알겠으나 부디 우크라이나에 있는 자국민들에게까지 피해가 번지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또 추가적인 내용으로 이근 대위가 의용군 참여에 대해 정부에 문의를 한적이 없다는 보도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 이근대위가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는 소식도 아직 없는 상황으로 추가적인 내용이 발생하면, 바로 내용을 팔로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607563 

 

[단독]'우크라 의용군 참여' 이근… 정부엔 문의한 적 없었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728x90
반응형

댓글